UPDATE. 2018-11-13 11:48 (화)
전라도 정도 천년 기념 전북·광주·전남 블로그 기자단 공동 팸투어
전라도 정도 천년 기념 전북·광주·전남 블로그 기자단 공동 팸투어
  • 강정원
  • 승인 2018.10.1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 역사자원 탐방…SNS·블로그에 전라도 천년 홍보

전북과 광주, 전남 등 3개 시·도 블로그 기자단이 전라도 천년 홍보를 위해 뭉쳤다.

3개 시·도는 블로그 기자단과 함께 18일과 19일, 1박2일 동안 전북·광주·전남 일원을 순회하는 공동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는 3개 시·도 블로그 기자 30명(시도별 10명씩)이 함께 시도별 주요 관광지와 역사 자원을 탐방, 전라도 역사적 가치와 의의를 체험하고 전라도 천년을 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18일에는 풍패지관(전주객사)을 시작으로 전라감영, 경기전, 어진박물관, 오목대 등 전북지역 주요 명소들을 둘러보며 전북이 조선왕조의 발상지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블로그 기자단은 이날 오전 전라감영 복원지에서 열린 전라도 천년 기념식에 참석해 전라도 천년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날 오후에는 광주로 이동해 아시아 문화의 전당과 양림동 역사문화마을을 탐방하며 역사와 함께 변화되어온 광주의 모습을 체험했다.

19일에는 1407년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창건된 나주 향교를 둘러보고, 목포에서 열리고 있는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에 참석해 세계 각국 주요 수묵화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고 팸투어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블로그 기자단의 팸투어 후기는 각 시·도 공식 블로그와 SNS에 게시되고 팸투어에 참가한 블로그 기자들의 개인 블로그와 SNS에도 콘텐츠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