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2-10 20:49 (월)
전주서 지방은행장 현장 간담회 열려
전주서 지방은행장 현장 간담회 열려
  • 강현규
  • 승인 2018.10.29 19: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29일 지방은행장 현장 간담회 참석차 전주를 방문했다.

최 위원장은 간담회 일정에 앞서 지난 3월 문을 연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의 ‘따뜻한 금융 클리닉 전주센터’를 방문해 전북은행이 실시하고 있는 포용적 금융 현장을 직접 시찰하고 직원들을 격려했으며, 중금리 대출 이용자와 소상공인 등 지역금융 이용 사례 및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최 위원장은 “고객의 상환의지만으로 대출을 시행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일임에도 지방 은행인 전북은행에서 자체 프로세스로 운영하고 있는 것이 놀랍다”고 말했다.

이어 전북은행 9층 회의실에서는 금융위원장과 은행연합회장, 전북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등 6개 지방 은행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은행장 현장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임용택 은행장은 ‘지역금융 관련 지방은행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지역금융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과 ‘지역재투자 평가제도’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임용택 은행장은 “전북 지역은 열악한 지역 경제 기반과 고령화 등으로 지역 산업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어 지역 금융 기관으로서 생존 및 지속 성장을 위한 대안이 필요하다”며 “포용적 금융의 확산 및 활성화를 통해 지역 금융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를 은행 핵심 사업으로도 육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ㄹㅇㄹㅇㄹㅇㄹㅇㄹㅇㄹ 2018-10-30 02:55:04
전북은행 다 좋다 이기야~~ 그런데 이자가 사채이자 수준이라 은행인지 고리대금업자 인지... 구분이 모호하단 말야?? 우찌된게 마을금고 신협 이런곳보다 월등하게 이자가 높아도 너무 높다 이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