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1-17 14:48 (목)
전북일보 제5기 리더스아카데미 원우들, 새만금 팸투어 실시
전북일보 제5기 리더스아카데미 원우들, 새만금 팸투어 실시
  • 위병기
  • 승인 2018.11.04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일보 제5기 리더스아카데미 원우들의 새만금 팸투어가 지난 1일 군산, 부안 등 새만금 현장에서 진행됐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군산 방문을 계기로 한껏 관심이 고조된 새만금에 대해 원우들은 이날 동서도로 개발 현장은 물론, 태양광 예정부지 시찰, 선유도를 비롯한 고군산 열도 관광 체험을 통해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전영천 리더스아카데미 5기 회장을 비롯, 허상식 수석부회장, 김길 감사위원장, 장수근 고문, 임정수 LH전북본부장 등 20 여명의 원우와 백성일 원장, 위병기 단장 등은 이날 현장 방문을 통해 최근 현안으로 떠오른 국책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전북일보 리더스아카데미 5기 원우인 이철우 청장은 이날 회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최근 문 대통령의 군산방문을 통해 발표된 재생에너지 단지 계획은 일부 우려와 달리 전북은 물론, 국가발전을 한단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청장은 특히 “새만금 사업은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과 관계없이 새만금기본계획(MP)에 따라 산업, 관광용지 등으로 개발 중이며, 재생에너지 사업이 오히려 새만금 내부개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전영천 원우회장은 이에대해 “그동안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새만금 사업이 바야흐로 손에 잡히는 단계에 접어들고 있음을 새삼 느끼는 기회가 됐다”며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현장 방문에 이어 5기 원우들은 오연석 경기대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부안 새만금전시관에서 ‘부자학’강연을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