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22:56 (수)
완주군, 아토피 예방교실 ‘호응’
완주군, 아토피 예방교실 ‘호응’
  • 김재호
  • 승인 2018.11.06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6일 아토피성 피부 질환의 올바른 예방관리 및 정보제공을 위해 아토피환자와 보호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똑똑 맘 아이사랑 아토피예방교실’을 모두 10회에 걸쳐 운영했다고 밝혔다.

소아·청소년기 아토피환자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교육과 상담을 비롯해 로컬 푸드 활용 건강 식단의 영양밥상 공유, 환절기 피부 관리 및 보습을 위한 천연보습제품 만들기, 실내 환경개선 위한 식물 테라피, 임산부 대상의 모유수유교실 등 아토피환자들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아토피예방교실에 3번 참여했다는 할머니는 “아들·며느리가 맞벌이여서 손주를 돌봐주고 있다. 손주가 앓고 있는 아토피피부염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완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천식 및 알레르기비염은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질환으로 조기진단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올바른 지식습득과 생활 속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완주군은 2018년 현재 보건소에 등록된 아토피질환자 351명을 대상으로 로션, 크림 등의 보습제품과 아토피피부염검사 및 치료 관련 의료비를 각각 최장 5년까지 지원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 상담은 완주군보건소(290-302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