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2-12 20:20 (수)
제4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자 발표
제4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자 발표
  • 문정곤
  • 승인 2018.11.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부문별 ‘대상·금상·은상·동상·입선’ 등 총 409명 수상
각 수상자에게 상장 및 가천문화재단 부상, 작품집 증정
제4회 가천그림그리기 대회 고등부 대상 군산제일고 임지민 군 작품.
제4회 가천그림그리기 대회 고등부 대상 군산제일고 임지민 군 작품.

가천길재단(회장 이길여)이 군산 은파호수공원에서 개최한 ‘제4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자를 발표했다.

가천길재단은 공정한 수상자 선발을 위해 미대 교수, 미술 작가, 교육자 등 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각 부문별(유·초·중·고)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입선 등 총 409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각 부문 대상으로는 군산제일고등학교 1학년 임지민(고등부), 서흥중학교 3학년 이연주(중등부), 푸른솔초등학교 6학년 황유정(초등부), 아이세상유치원 고민욱(유치부) 군 등이 선정됐다.

이번 그리기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가천문화재단이 제공하는 부상이 함께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을 엮은 작품집도 기념으로 제공되며 상장과 부상, 작품집은 별도 시상식을 갖지 않고 각 학교로 전달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전북과 인천 등 수도권에서 별도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각 부문별 수상자 명단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동심사위원장을 맡은 군산대 미술학과 고석인 교수는 “우리가 함께 만드는 세상이라는 주제를 통해 우리의 가족과 고향뿐만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주변을 돌아보고 희망찬 미래를 꿈꾸어보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의 꾸밈없는 순수하고 무한한 상상력이 하얀 도화지 위에 잘 표현되어 있어 심사하는 동안 학생들의 끝없는 상상력에 감탄했다.”고 전했다.

한편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군산대야초등학교 출신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이 지난 2014년에 후배들이 맘껏 책을 보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국내 최대 수준의 ‘가천 이길여 도서관’을 건립해 기증한 이후, 2015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