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2-10 20:49 (월)
군산시,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센터 개관
군산시,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센터 개관
  • 이환규
  • 승인 2018.11.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창업 기업 확대 등 기대

군산시가 개복동 골목길(모과쉼터 앞)에 조성한 ‘군산시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센터’가 20일 개관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곳 인큐베이팅센터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창업기업 확대를 위해 도시재생 선도지역 파일럿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40년 이상 경과돼 노후화된 기존 건물을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1년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사회적경제 교육기관으로 탈바꿈했다.

센터 1층은 운영단체 사무실과 창업플랫폼·다목적 회의실로 구성돼 있으며 2층은 교육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센터에서 창업지원 교육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뒷마당의 유휴공간을 모과쉼터로 조성해 야외 교육활동 공간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모과쉼터는 방문객들이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벤치와 경관조명이 설치돼 있을 뿐 아니라 야간에 작은 음악회 등 소공연장으로도 활용 가능한 곳이다.

인큐베이팅센터 운영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군산 사회경제 네트워크’ 단체가 2020년 10월까지 2년간 운영한다.

사회적 경제조직과 기업에 대한 창업지원 교육과 보수교육,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주민역량 강화교육 등을 추진하고 모과쉼터와 느루쉼터 등 도시재생 거점시설에 대한 운영관리 업무도 함께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