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4-19 17:54 (금)
이해찬 "제2의 공공기관 이전, 시간 걸리겠지만 추진"
이해찬 "제2의 공공기관 이전, 시간 걸리겠지만 추진"
  • 연합
  • 승인 2018.11.20 19: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0일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제2의 공공기관 이전을 잘 준비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지방혁신균형발전추진단 발대식에 참석, 인사말을 통해 “균형발전 정책이 우리 같은 나라에서는 아주 중요하다”며 “참여정부 때 공공기관 150개 정도를 지방으로 이전해 혁신도시를 만들고 있는데, 가서 보니 자족 기능이 아직은 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우리처럼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나라가 없다”며 “이렇게 집중됨으로써 여러 가지 부작용을 낳고 있는데, 특히 주거정책이 아주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수도권 아파트 가격이 거의 런던이나 뉴욕 수준이기 때문에 여러 부작용이 많다”면서 “서울에 살다가 세종시에 가니 정말 여유가 있다. 평소에 느끼지 못했지만 사는 게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와 함께 “4차 남북정상회담이 곧 이뤄질 예정인데, 접경지역도 새로운 균형발전의 중요한 한 축을 이루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날 오전 연평도를 방문했다고 언급하면서는 “2012년에는 연평도 포격사건 이후 2년 만이라서 분위기가 긴장됐다”며 “오늘은 규제 완화 등 실질 생활에 필요한 것들로 관심사가 바뀐 것을 보고 남북관계 변화의 현장이라고 새삼 느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다형 2018-11-21 13:21:13
군산에 유전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글입니다. 가서 읽어보시고
http://www.jnewstimes.com/news/view.php?no=22694

아래 군산유전개발 청와대청원 꼭 좀 부탁드립니다. 나라를 살리는 소중한 한표! 부탁드려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40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