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5 20:33 (목)
(사)한국산악사진가협회 창립 10주년 사진전
(사)한국산악사진가협회 창립 10주년 사진전
  • 김효종
  • 승인 2018.12.0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승 작품 '덕유산 빙화'.
이윤승 작품 '덕유산 빙화'.

(사)한국산악사진가협회(이사장 이윤승)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한국의 산’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연다.

5일 개전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이어질 예정으로 서울 세종문화회관 제2전시실에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는 백두와 한라, 설악, 지리, 덕유, 가야산 등 전국 유명산의 사계와 일출, 일몰을 담은 산악사진 전문작가 70여 명의 작품사진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협회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2017 무주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등 국제 스포츠대회에서 전시회를 열고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 산의 아름다움을 선보여 찬사를 받았다.

또 전국의 국립공원과 유명산에서 50여 차례 이상의 산상 전시회를 열어오면서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공감대 형성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에게 되돌려 주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덕유산국립공원과 생태계복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고산대 자생종 식재작업에 나섰으며 올해에도 지리산국립공원과 협약을 맺는 등 자연보호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윤승 이사장은 “산과 사진을 사랑하는 우리 회원들은 한국의 산 고유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보존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후손에게 건강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