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2-10 20:49 (월)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김장행사 개최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김장행사 개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8.12.0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지난 4일 안성면에 소재한 귀농 · 귀촌게스트 하우스에서 2018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생 김장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장 행사는 올해 체재형 가족실습농장에 입교한 교육생들이 그동안 직접 재배한 농산물(배추와 무)로 김치를 담가 지역과 나눈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입교생 및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해 김장 350포기를 담갔다.

김치 담그기에 앞서 지난 11월 30일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배추와 무를 수확해 의미를 더했으며 4일 김치 담그기가 끝나고서는 화합의 시간을 갖고 우의를 다졌다.

입교생 김 모 씨(서울)는 “직접 심고 수확해 김장까지, 감회가 남다르다”라며 “무주에서 제2의 인생을 꿈꾸며 체감한 농장 생활이 소소하지만 큰 보람으로 안겨져 기쁘고 정착을 하는데도 큰 용기가 될 것 같아 흐뭇하다”라고 전했다.

올해 3월 입교했던 7세대 10명의 입교생들은 감자와 옥수수, 토마토, 버섯 배추, 무 등을 재배하고 농기계 안전교육 및 실기, 공동경작지 제초작업 및 폐비닐 수거, 퇴비, 해충 관리, 귀농 · 귀산촌 임업교육, 6차 산업 인증과정 교육 등을 이수했다.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강명관 귀농·귀촌 팀장은 “교육생들에게 공동경작지와 시설 하우스를 제공하고 (사)무주군 귀농 · 귀촌협의회와 함께 영농활동(농산물 가공 등)과 선진 농장방문 등 현장 기술교육(농기계 작동 등)을 병행하고 있다”라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이 귀농 · 귀촌인들의 실제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더욱 내실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동(10동)과 공동실습텃밭(1개소 1,200㎡), 개인 텃밭(10개소 330㎡), 공동시설하우스(1동 660㎡), 공동버섯하우스(1동 168㎡)을 등을 갖춘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은 귀농 · 귀촌을 미리 체험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첫 수료생(8세대 9명)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