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2-12 14:03 (수)
장수군, 금연사업 보건복지부 기관 표창 수상
장수군, 금연사업 보건복지부 기관 표창 수상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8.12.0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6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8년 금연사업 평가’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금연사업 평가는 지역 특성 및 여건을 활용해 금연 환경 조성과 정착에 기여한 자치단체에 대한 평가로, 계획의 적합성과 추진과정의 충실성, 주요성과 및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실시됐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장수군 대표 농축산물인 한우와 사과를 이용해 개발한 금연캐릭터(4종, 아빠의 흡연, 간접흡연의 폐해, 금연구역, 청소년 흡연의 폐해)를 활용한 홍보전략, (사)대한노인회 장수군지회 재능 나눔 활동 참여자 180명을 활용한 주민 참여형 홍보사업, 2018년 4월 금연 장려 조례 제정을 통해 금연 성공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 금연 환경 조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장수군은 도내에서 두 번째로 낮은 흡연율을 보이며, 전년 대비 금연클리닉 등록자 수도 많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장수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수군은 지역사회 기관·단체와 연계한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 추진하는 등 금연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흡연을 결심한 군민들은 보건의료원과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클리닉실의 등록 관리를 통해 꼭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