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8 20:35 (월)
정읍서 도박하던 일행 불에 타 숨지게 한 뒤 달아난 60대 등 3명 체포
정읍서 도박하던 일행 불에 타 숨지게 한 뒤 달아난 60대 등 3명 체포
  • 박태랑
  • 승인 2018.12.12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는 12일 함께 도박을 했던 사람을 불에 타 숨지게 한뒤 달아난 혐의(현주건조물방화치사)로 A씨(60)등 3명을 긴급체포해 조사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8일 오전 5시40분께 정읍시 신태인읍 한 주택에서 화투 도박을 하던 중 몸에 불이 붙은 B씨(50)를 놔둔채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이들은 사건 당일 속칭 ‘섯다’ 도박을 하던 중 과거 채무문제로 몸싸움을 벌였고, 집안에 있던 석유난로가 넘어지면서 불이 B씨에게 옮겨붙은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12일 “남편이 집에 돌아오지 않았다”는 B씨 아내의 실종신고를 받고 화재로 무너진 주택에서 B씨의 시신을 발견했으며, 수사끝에 A씨 등 3명을 붙잡았다.

일단 경찰은 시신의 기도가 불에 탄 점 등으로 미뤄 B씨가 살해당했을 가능성은 낮게 보고 있으며,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

경찰 관계자는 “한명은 묵비권을 행사하고 있고 나머지 두명은 진술이 서로 달라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조사가 끝나는대로 신병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