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5 20:33 (목)
원광대병원 제19대 윤권하 병원장 취임
원광대병원 제19대 윤권하 병원장 취임
  • 엄철호
  • 승인 2019.01.03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병원 제19대 윤권하 병원장 취임 봉고식이 지난 2일 대강당에서 희산 김순익 상임이사. 학산 박맹수 총장, 전정환 부총장, 오석규 의과대학장을 비롯한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임 윤 병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제생의세(濟生醫世) 정신으로 세상의 질환을 치료하는데 적극 참여하고, 병원 중심, 진료 중심이 아닌 인간 중심, 환자 중심의 의료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국가와 함께하는 병원으로서 보건 의료 현안을 적극적이고 단호하게 책임질 것이며, 명품 의료 제공과 인재 양성을 통한 보건·의료산업 발전도 견인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윤 병원장은 “글로벌 병원으로의 도약을 위한 스마트 플렛폼 병원을 구축하겠다”고 역설했다.

빅데이터, 인공 지능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플렛폼을 갖춰 미래 글로벌 병원으로 발전하여 보건·의료산업의 4차 혁명이라 할만한 도약을 이뤄내겠다는 설명이다.

신임 윤 병원장은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인턴, 레지던트를 거쳐 지난 1998년 원광대병원과 첫 인연을 맺은 이후 2012년 교수 임용을 통한 후학지도와 함께 160여편의 SCI 논문, 63개의 특허 등록 출원 등 영상 의학 분야에서 성과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