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5 20:33 (목)
순창군,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귀농·귀촌부문 대상
순창군,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귀농·귀촌부문 대상
  • 임남근
  • 승인 2019.01.17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시상식
 

순창군이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귀농·귀촌도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또 한번 이름을 올렸다.

순창군은 17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진행된 ‘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귀농·귀촌 도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는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TV조선, 산업통산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했다.

순창군은 지역특성에 기반한 차별화된 귀농정책과 귀농인 및 지역민들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귀농시스템 조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위한 선배 귀농인의 상담, 귀농·귀촌센터의 체계적인 지원, 다양한 귀농정책도 한 몫 한 것으로 전해졌다.

순창군은 현재 청년 귀농인 유치사업, 영농 정착을 위한 멘토링사업, 화합한마당 행사,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마을 환영행사,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펴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귀농·귀촌인들의 주택 문제 해결을 위해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귀농인의집 등 다양한 임시 거주지 등을 제공해 성공적인 정착을 돕는 점도 대상 수상에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황숙주 군수는 “귀농·귀촌 정책은 지역소멸을 극복하고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귀농인과 지역민이 함께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