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5 11:31 (화)
한국은행 전북본부 고등학생 경제캠프 열려
한국은행 전북본부 고등학생 경제캠프 열려
  • 강현규
  • 승인 2019.01.17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 전북본부는 지난 15~16일 도내 소재 13개 고등학교 19개팀(83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년 한국은행 전북본부 고등학생 경제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열린 경제토론(팀별) 부문 예선에서는 19개팀이 ‘기업의 이윤 추구와 사회적 책임 간 조화’와 ‘우리나라 고용시장의 안정성과 유연성 양립 방안’ 중에서 선택해 발표했고 다음날 이어진 결선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7개팀이 발표 및 질의ㆍ응답을 통한 토론 형식으로 실력을 겨루었다.

도전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된 경제퀴즈(개인별) 부문에서는 ‘한국은행 전북본부와 함께하는 시사경제’ 책자의 내용, 고등학생이 알아야 할 경제상식 등을 중심으로 경제지식을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에는 예년(13개팀 내외)보다 훨씬 많은 19개팀이 참가한 데다 발표자료의 내용, 질의응답 등의 수준도 매우 높았다는 평가다.

참가 학생 대상 설문조사 결과, 학생들은 경제캠프를 통해 경제·경영 관련 주제에 대해 탐구해봄으로써 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깊어졌고 향후 진로 탐색에도 유익한 경험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경제캠프 결과최우수상(전라북도 교육감상)은 전주영생고 YS가즈아팀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인 전북일보사장상과 한국은행 전북본부장상은 군산여상 조화 조아팀과 남원서진여고·남원고 기억해조팀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려상은백산고 New Balance팀과 전주상업정보고 개화팀,전주신흥고 경제가 Money팀, 호남제일고 호벤져스팀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