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4-22 21:38 (월)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극적인 변화 일어날 것으로 기대”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극적인 변화 일어날 것으로 기대”
  • 김준호
  • 승인 2019.01.2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남북공동선언 이행추진위원회에 참석

청와대 노영민 비서실장 겸 남북공동선언 이행추진위원장은 22일 남북관계에 대해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극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 실장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남북공동선언 이행추진위원회 3차 회의 인사말에서 “지난해 중국에서 남북관계의 발전과 북미대화를 지켜봤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노 실장은 이어 “남북 간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한 상호 적대행위 중지, JSA 비무장화, 상호 GP 시범 철수 등 한반도에서 전쟁과 무력충돌 위험을 제거하기 위한 조치들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는 것을 봤다”며 “정치·군사적 긴장의 획기적 완화와 한반도 평화의 튼튼한 토대가 구축됐다”고 평가했다고 김 대변인이 전했다.

그러면서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올 상반기는 무척 바쁜 시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남북공동선언 이행추진위원회는 이날 제2차 북미 정상회담 추진 동향 및 대응 방향, 올 남북공동선언 이행 추진 방향, 3·1운동 100주년 남북공동기념사업 추진 현황 등을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