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2-21 21:01 (목)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 “새해 전북경제 살리기 온 힘 쏟겠다”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 “새해 전북경제 살리기 온 힘 쏟겠다”
  • 강정원
  • 승인 2019.01.23 20: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
군산조선소 조속한 재가동, 한국지엠 군산공장 활용 성장산업 육성 등 역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신년기자회견이 전북도의회에서 열린 23일 안호영 전북도당위원장과 당직자들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조현욱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신년기자회견이 도의회에서 열린 23일 안호영 전북도당위원장과 당직자들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조현욱 기자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은 23일 “새해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 경제 살리기에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날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과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 등으로 전북 경제가 어려움에 처해 있고, 전북 경제성적표도 소득과 GRDP(지역내총생산) 부문을 통틀어 전국 최하위권을 면치 못하고 있다”면서 “전북 경제 살리기에 팔을 걷어붙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엇보다 군산조선소의 선박 물량 배정과 조속한 재가동, 한국지엠 군산공장의 기존 생산라인을 활용한 성장산업 육성, 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등에 적극 나서고,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함께 성장하는 포용국가를 만들기 위해 “아이 키우기 걱정 없는 환경을 조성하고 노인복지 실현, 악취와 미세먼지로부터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 등을 위한 정책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국가예산 확보와 공공기관 유치,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과 상용차산업 혁신성장 및 미래형 산업생태계 구축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전북의 제3금융중심지 지정 등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안 위원장은 “도민의 뜻을 받들어 전북도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전북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북 2019-01-24 07:48:25
이정*부 핵*심요직은 광,전이 차*지하여,한*전공대,k*tx무*안공항연결,등 광,전의 현*안은 모두 해*결한 반면에 전*북은 어느것 하*나 제*대로 추*진돼는 것이 없다! 너*무나 차*별을 받고 있는 현*실을 똑*바로 알*아라! 정*말로 제*2의 동*학혁명이 일*어나야 정*신을 차*릴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