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3-21 22:09 (목)
순창 군립도서관, 순창 대표 커뮤니티 공간 '우뚝'
순창 군립도서관, 순창 대표 커뮤니티 공간 '우뚝'
  • 임남근
  • 승인 2019.02.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까지 김주연 수채화전 꽃과 겨울이야기 주제 30여 점 전시
김주연 작품 '기분좋은 날'.
김주연 작품 '기분 좋은 날'.

순창군립도서관이 인문독서 공간뿐만 아니라 유명작가의 전시회를 병행하며 순창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우뚝 섰다.

도서관은 오는 28일까지 ‘김주연 수채화전’을 개최한다. 설 명절 전인 지난 2일에는 문화강좌실에서 김주연 작가와의 만남도 가져 군민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김주연 작가는 개인전 36회와 국제교류전, 초대작가전 등에 다수 참여하며 열정적인 창작활동을 하는 대표적인 수채화가다. 또 대한민국회화대상전 대상 및 평화예술제 국회의장상, 세계여성 미술대전 최우수상 등 화려한 수상이력도 돋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리 전북지역의 서정을 담은 ‘겨울이야기’와 봄을 기다리는 소망을 담은 ‘꽃’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닭을 주제로 한 생동감 넘치는 ‘기분 좋은 날’과 다양한 풍경을 담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김 화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열정적이고 과감한 터치로 고향의 향수를 담은 작품들로 관람객들에게 치유와 긍정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 관람객과 작가와의 소통을 통해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그림을 어렵게 생각했던 군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김 화가가 지난해 순창으로 귀촌하면서, 이번 전시회가 재능 기부 형태로 성사된 터라 지역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한편 김주연 수채화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650-5678)로 문의하거나 순창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sunchang.go.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