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9 09:38 (수)
전북농협, 구제역 방역현장 점검
전북농협, 구제역 방역현장 점검
  • 강현규
  • 승인 2019.02.0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재도 전북농협 본부장·서민석 농협경제지주 친환경방역부 단장·홍종기 농협 전주완주군지부장·김창수 전주김제완주축협 조합장은 지난 2일 완주군 가축시장을 방문해 구제역 백신 접종지원 등 방역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일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들은 경기도와 충북에서 구제역이 3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구제역이 전북으로 확산하지 않도록 근무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유재도 본부장은 “구제역 확산 방지 및 종식을 위해 구제역 백신 공급 및 접종지원 등 차단방역에 힘써주시는 근무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가축질병을 하루빨리 종식시킬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과 농가들이 힘을 합쳐 마지막까지 방역활동에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농협은 지역본부·시군지부를 포함한 관련 사업장의 구제역방역대책상황실을 주말과 휴일을 포함한 24시간 근무체계로 전환 가동중이며, 구제역 확산방지를 위해 생석회를 긴급 공급하고 축협을 통한 취약농가 백신공급 및 접종지원, 공동방제단 방역차량을 투입해 방역취약농가 에 대해 집중 소독하는 등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구제역 차단방역 조치의 일환으로 2월 21일까지 도내 9개 가축시장 임시 폐쇄 조치를 취하고 필요시 연장할 계획이며, 축산관련종사자 집합교육도 일시 중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