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4-25 00:58 (목)
완주군, 군민기자단·소셜지기단 발대식
완주군, 군민기자단·소셜지기단 발대식
  • 김재호
  • 승인 2019.02.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11일 오후 가족문화교육원에서 완주군 대표 블로그와 SNS를 이끌어갈 ‘제4기 군민기자단’과 ‘제2기 소셜지기단’ 발대식을 가졌다. 완주군은 최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소통의 달인’을 공개 모집했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직업군에 걸쳐 50명을 선정했다.

올해 신규자는 전체의 절반인 25명이며, 서울과 경기, 경남 진주, 대구, 대전 등 전국 각지 출신들이 소셜지기단에 합류했다. 타 지역 출신의 소셜지기단 합류는 이례적으로, 완주군 소식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지역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이들은 내년 1월까지 군의 정책이 추진되는 생활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군민의 입장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박성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의 활동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완주를 더 넓고 더 깊게 볼 것”이라며 “군민이 알고자 하는 정보, 꼭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주기 바란다”며 “관심에서 소통으로, 소통에서 공유로, 공유에서 투명으로 나아가 완주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구조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완주군민기자단은 완주군 공식 블로그(wanjublog.com) 완주스토리에서 활동하며, 완주 소셜지기단은 완주의 일상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1인 미디어로 활동한다. 생활에 유용한 행정 정보나 정책,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축제 소식, 맛집과 관광 정보 등을 완주군 공식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