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2-21 21:01 (목)
진안군, 마을축제 기획학교 연다
진안군, 마을축제 기획학교 연다
  • 국승호
  • 승인 2019.02.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마을축제 기획학교’를 연다. 대상은 마을축제 개최 경험이 있는 다수 마을이며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이다.

교육 과정은 각 마을 성향에 따라 심화 또는 브랜드 육성 과정으로 분리해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심화과정은 전통문화마을축제를 개최하는 32개 마을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3일 동안 진행된다. 각 마을별로 3~5명의 주민이 참석하는 이 과정에서는 지난해 마을축제의 평가, 개선점 찾기, 이를 바탕으로 한 올해 마을축제 기획 등의 요령이 교육된다.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9개 마을을 대상으로 브랜드 육성 과정이 진행된다.이 과정에서는 도농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브랜드를 육성 및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된다.

군은 이번 마을축제 기획학교를 퍼실리테이터와 함께하는 시간으로 기획한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체계적으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는 게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마을축제를 색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김진석 작가(올레축제 공식 사진 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듣게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마을의 특성이 반영된 차별화된 마을축제가 펼쳐지기 위해서는 주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꼭 필요하다”며 “마을마다 고유의 축제를 펼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