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3-21 22:36 (목)
임실군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읍면사무소에서 시행
임실군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읍면사무소에서 시행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9.02.1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군민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 정보 서비스 홍보를 전 읍면 사무소에서 시행한다.

 12일 군은 주민들의 생활 속 민원처리 불편을 덜기 위해 47종의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 홍보를 시행 중이다.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는 건강검진, 세금, 병역, 연금, 과태료, 자동차, 복지 등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정보를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별도의 방문 없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생활 정보 서비스로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임실군의 농촌 지역 특성상 인터넷 기반은 열악할 수밖에 없다.

 그 때문에 군은 도서·산간 주민이나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 등 IT 취약계층을 위해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를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가까운 읍면 사무소에서 신분증을 지참하고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청인의 동의를 받아 공무원이 직접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정보를 조회, 열람 또는 발급한다.

 군은 누구나 손쉽게 생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최대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

 심민 군수는 “그동안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민원인들의 불편이 작지 않아 전체 읍면에서 관련 서비스 홍보를 강화하도록 했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군정 만족도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