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4-23 10:24 (화)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항공지상조업사 훈련생 모집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항공지상조업사 훈련생 모집
  • 이환규
  • 승인 2019.02.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신산업 기업맞춤형 직업훈련인 ‘항공지상조업사’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22일까지 1차 교육생 20명을 모집하며 8주간 하루 4시간씩 총 160시간의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항공 지상조업사’ 과정은 공항의 램프지역에서 화물조업 운영계획 및 안전품질, 생산성 관리계획을 수립?운영하는 항공인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고용노동부-군산시와 협약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과 연계된 취업 업체는 대한민국의 항공 지상조업사의 선도기업인 ‘샤프에비에이션케이㈜’로 항공여객, 항공화물, 항공정비, 항공조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화물기와 여객기 조업을 할 수 있다.

현재 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전국 7개(인천, 군산, 제주, 김포 등)의 공항에 인력을 투입하고 있으나 지상조업사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맞춰 이번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훈련생 자격조건은 군산시에 주소를 둔 실업자 또는 미취업자이며 졸업직전학기인 졸업예정자도 참여가 가능하나 고용위기업종 실직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 훈련생에게는 샤프에비에이션케이㈜에 취업하며 훈련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훈련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450-13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