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21 20:10 (월)
전북체육회 “신뢰·사랑받는 체육회로 우뚝 설 터”
전북체육회 “신뢰·사랑받는 체육회로 우뚝 설 터”
  • 천경석
  • 승인 2019.02.1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행정 효율성 높이기 위한 방안 추진

전라북도체육회가 ‘신뢰받고 사랑받는 체육회’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도 체육회는 효율적인 체육행정을 구축하고 전북체육의 자립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에도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추진할 예정이다.

체육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위해 예산 투명성·경영 효율성 제고와 성과지향 경영체계 확립, 체육정보 공유확대 및 체육 자산 가치 제고 등 세 가지 원칙을 정했다. 또한 경영쇄신 등 합리화 추진에 앞장서고 예산도 효율적으로 편성하고 투명하게 집행하기로 했다.

경기종목단체의 투명성도 높이기 위해 정기적인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체육회관과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등도 내실 있게 운영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증진하로 했다. 조직문화 개선과 임직원 역량 강화에도 힘쓰기로 했다.

사무처와 회원단체 간의 소통의 장을 넓히기 위해 간담회와 직무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체육발전을 위해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또 도민과 함께하는 체육회를 실현하기 위해 책임경영과 성과중심의 조직운영으로 비전 및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는 창의적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건전한 경쟁을 통해 조직 운영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도내 또는 국내·외 각종 체육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기 위해 홈페이지 등 전산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이밖에도 전북체육 발전의 원동력이 된 원로체육인들의 발자취를 조명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전북 체육 자산의 가치도 높이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전북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도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체육인들이 마음 놓고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체육회가 존재하는 것이다”며 “도민과 함께하는 동행 체육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