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4-25 10:38 (목)
홍영표 “공수처·검경수사권조정·국정원 개혁입법 통과 노력”
홍영표 “공수처·검경수사권조정·국정원 개혁입법 통과 노력”
  • 김세희
  • 승인 2019.02.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위원회의서 오늘 청와대 국정원·검찰·경찰 개혁 전략회의 언급
홍영표 원내대표“여야 합의 통해 국회 열고 권력기관 개혁입법 가속”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5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국정원·검찰·경찰 개혁 전략회의’를 열고 국정원·검찰·경찰 개혁의지를 천명한 것에 발맞춰 “국회차원에서 권력기관 개혁입법을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 개혁, 검경 수사권 조정, 공수처 설치 등 권력기관 개혁은 이들의 권한을 분산해 남용을 막기 위한 과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특히 국정원은 IO라 불리는 정보관이 정부기관과 민간기업, 언론사까지 출입하는 관행을 없애고 대공수사권도 이관하기로 했다”면서 “이미 국정원 자체로 많은 개혁을 이뤘는데 국회에서 법을 통과시키지 않아서 반쪽자리 개혁 밖에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막강한 권한을 휘둘러 온 기관들의 권한을 분산시키는 권력기관 개혁은 반드시 해야 할 과제”라며 “권력기관 입법과 민생입법, 노동입법 등 해야할 일이 많은 만큼 다음 주에는 반드시 여야 협의를 통해 2월 국회가 시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