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3-23 00:11 (토)
부안군, 주민참여예산 운영 대폭 혁신
부안군, 주민참여예산 운영 대폭 혁신
  • 양병대
  • 승인 2019.02.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2019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을 대폭 혁신해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주민참여예산 운영 조례를 개정해 주민참여위원회에 4개의 분과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분야별 전문성 있는 심의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분과위원회 위원에 대한 예산편성 과정과 주민참여방법, 위원회 운영계획 등에 대한 교육의무를 신설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중 참여창구를 개설하고 연초방문 등 읍·면행사에 찾아가는 방문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했다. 또 군민정책토론회와 각종 위원회 및 설명회 등을 통해 제안된 우수 제안에 대해 주민참여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주민참여예산은 지난해 10억원에서 올해는 본예산에 편성한 15억원과 연초방문 등 직접 찾아가서 접수하는 예산 20억원, 군민정책토론회 등 각종 제안사업에서 우수제안으로 입상한 사업에 대해 5억원을 책정하는 등 40여억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부안군은 오는 3월부터 50여명씩 8회에 걸쳐 예산학교를 운영하고 교육이수자 중 희망자에 한해 심화과정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 참여자 중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에 한해 위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부안군 주민참여 예산학교의 교육을 받고자 하는 군민은 오는 25일까지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온라인(jihae850@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