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8 20:36 (화)
순창 장류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지원사업 설명회
순창 장류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지원사업 설명회
  • 강현규
  • 승인 2019.03.06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에서 운영하는 ‘순창장류소공인특화지원센터(이하 소공인특화센터)’는 7일 오후 2시에 순창장류사업소 세미나실에서 순창지역 장류제조 소공인을 대상으로 2019년도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소공인특화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16년11월부터 집적지 장류제조 소공인의 성장․발전을 위해 맞춤형 현장서비스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순창군 전 지역 장류제조 업체로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사업으로는 온라인마케팅, 국내외 판촉활동, 작업환경 개선, 경영마케팅지원, 패키지 포장재지원,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올해 추진사업 중에 눈에 띄는 것은 순창장류를 상징하는 전용용기 개발지원 사업이다. 순창장류 대표용기가 없어 개발 필요성은 꾸준히 제기되었지만, 소규모 업체가 개별적으로 개발하기에는 비용부담이 커서 시도되지 못해 아쉬웠던 부분을 해소하고자 소공인특화센터에서 5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전년도에 공용용기 개발에 착수했다.

올해부터 장류업체에 본격적으로 제공할 계획으로, 순창장류를 찾는 구매고객의 마음을 보다 많이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소공인특화센터에서는 장류제조 소공인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소공인의 경영 어려움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현장중심의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