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1 00:00 (금)
이환주 남원시장 “부단한 자기계발, 변화에 적극 대응해야”
이환주 남원시장 “부단한 자기계발, 변화에 적극 대응해야”
  • 신기철
  • 승인 2019.03.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급 공무원 대상 리더십 강화 특강

이환주 남원시장이 6급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리더십 강화 특강을 진행했다.

이 시장은 7일 시청강당에서 6급 공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가 남원시 행정의 허리다’라는 주제로 중간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을 뒤돌아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중간관리자는 몸이 열 개라도 바쁠 수밖에 없다”면서 “조직 밖에서는 행정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맥가이버형 공무원을 요구하고 있고, 조직 내에서는 구성원의 직무를 조정하고 지원하는 팔방미인형 능력을, 후배공무원들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어려운 문제와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주는 빅브러더스형(큰형님) 리더십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대 흐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부단한 자기계발과 함께 변화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유대인의 후츠파(Chutzpah) 교육법을 실천하자”고 제안했다.

후츠파는 뻔뻔한, 당돌한, 주제넘은 등의 뜻을 가진 히브리어로, 유대인이 지향하는 7가지 정신인 권위에 대한 질문, 형식타파, 섞임과 어울림, 위험감수, 목표지향의 정신, 끈질김, 실패학습을 말한다. 유대인 부모들은 후츠파 정신을 바탕으로 자녀들에게 기존질서와 형식을 거부할 것과 도전정신과 평등정신을 심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