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8 20:36 (화)
전북농협, 이달의 우수 농협인 선정·시상
전북농협, 이달의 우수 농협인 선정·시상
  • 강현규
  • 승인 2019.03.07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7일 지역본부에서 농업인 실익 증진과 지역발전에 기여가 큰 정읍원예농협 손사선 조합장과 익산군산축협 김신형 차장을 3월 ‘이달의 우수농협인’에 선정·시상했다.

이달의 우수 조합장상을 수상한 손사선 조합장은 2005년 취임해 15년 간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 자립기반확충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목표로 정읍원예농협을 경영했다. 그 결과 15년 연속 흑자경영과 자산규모 1천억원 달성, 종합업적평가 우수 농·축협으로 선정되는 등 정읍원협을 반석 위에 올려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4년을 기점으로 종합청사 이전과 함께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점해 지역 소규모 생산농가의 판로확대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유통활성화를 위해 정읍단풍미인조합공동사업법인을 중심으로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신설된 우수 직원상에 선정된 익산군산축협의 김신형 차장은 가축 질병예방 및 조기 차단의 공을 인정받았다.

김 차장은 관내 우제류 전 두수 선제적 접종으로 구제역 확산을 방지하였으며 공동방제단 책임 운영을 통해 880여호 소규모 농가 및 취약지구 예찰을 강화하였다.

손 조합장과 김 차장은 수상소감에서 “농촌과 농업이 위기에 처 해 있다.”며 “어느 위치에 있든 농업인과 함께 할 것이며 앞으로도 조직발전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