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3-24 20:45 (일)
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 협약
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 협약
  • 강현규
  • 승인 2019.03.13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서민금융복지센터(센터장 이광행)는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상열)와 13일 전북지역 내 정신건강 및 자살 위기대상자에 대한 치유와 예방 및 상담지원, 금융복지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센터는 도내 정신건강 및 자살 위기대상자에 대한 치유와 예방 및 맞춤형 채무조정, 재무상담, 교육, 복지연계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해 전북도민을 보호하고 안전망을 구축할 목적이며, 위기대상자에 대한 문제해결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대상자 연계등 지역사회 위기대상자 발굴 및 문제해결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상호지원·협력하기로 했다.

이광행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북지역 내 자살 위기대상자들의 가장 큰 문제인 채무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 전문기관과 힘을 모아 센터 이용자들의 심리적 고통과 현실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금융소외·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채무조정, 재무상담과 교육을 통한 복지서비스 연계와 일자리 연계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상담기관으로 센터이외에 원거리 고객들을 위해 도내 13개 시·군에 원격지 순환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