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3-21 22:36 (목)
전북스포츠과학센터, ‘찾아가는 현장측정 서비스’ 진행
전북스포츠과학센터, ‘찾아가는 현장측정 서비스’ 진행
  • 천경석
  • 승인 2019.03.13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원거리 지역 체육선수들 지원

전북스포츠과학센터가 ‘찾아가는 현장측정 서비스’를 올해에도 진행한다.

전북도체육회는 스포츠과학센터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스포츠과학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원거리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현장측정 서비스는 시간·거리 등의 영향으로 스포츠과학센터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 체육선수들의 체력 측정 및 훈련방법 지도 등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로 도내 학생 선수(초·중·고)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최근 1차 지역으로 무주와 남원, 순창, 고창 등을 순회하며 약 200명의 선수를 지원했다.

측정은 근력·유연성·순발력 등을 측정하는 기초 체력 부문과 무산소성 파워 등 전문 체력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또 선수들의 컨디션이나 감정 조절 등 심리적 상태를 확인하고 신체 근육 패턴 확인 등 선수 개인별 능력 분석도 함께 이뤄진다.

전북스포츠과학센터 문동안 센터장은 “방문 측정을 통해 성장기 학생 선수들의 불균형한 신체를 균형화하는 데 도움을 줘 반응이 좋다”며 “오는 5월 도내에서 개최되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과학 장비를 통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스포츠과학센터는 전북체육회관 2층에 있으며, 스포츠과학 현장 적용 저변 확대를 위한 원거리 지원 사업을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