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3-23 00:11 (토)
임실군, 여성 일자리 창출·지원에 총력
임실군, 여성 일자리 창출·지원에 총력
  • 박정우
  • 승인 2019.03.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일과 가정이 양립하도록 여성 일자리 창출 확산에 다각적인 정책을 모색, 지원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

14일 군청 회의실에서는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관내 14개 기업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협력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는 정부 지원 일자리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노무관리방안 컨설팅에 맞춰 참석 기업에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이 논의됐다.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를 위한 고용노동부 정부 정책 일자리 지원사업과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이 소개됐다.

아울러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푸른영농조합법인, 안터원목장 등 7개 기업은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이들은 여성 인력을 적극 활용하고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 일터 조성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여성 일자리 창출 참여 기업은 향후 여성 인력 우선 연계와 새일여성 인턴, 기업환경 개선 및 찾아가는 기업 특강 등이 우선 지원된다. 여성친화 일촌기업도 전담기업 관리제를 통한 구직자 연계와 새일여성, 결혼이민 여성 인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석자들은 취업처 확보 방안 및 관련 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취업상담사들은 취업 창출에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심민 군수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인력 충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여성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환경 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