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5 11:31 (화)
K-water 용담지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개최
K-water 용담지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개최
  • 국승호
  • 승인 2019.03.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K-water 용담지사(지사장 채봉근)가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 인식을 일반인에게 제고시키고자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청결 운동을 비롯한 각종 행사를 연다.

이 행사의 일환으로 용담지사는 지난 19일 ‘맑은 물 봉사대’와 공동으로 용담호의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을 위한 하천정화 활동을 벌였다. 세계 물의 날인 오는 22일에도 진안군 및 주민협의회 등과 공동으로 읍내 언건대교 인근에서 대청결 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용담지사는 물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불어넣고자 ‘제7회 물 영화 축제(Water Movie Festival)’도 개최한다. 지역주민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물·환경 관련 영화(애니메이션 3편, 영화 2편)를 무료로 상영해 주는 이 페스티벌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물문화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평일에는 예약한 경우에만, 주말에는 종일 상영한다. 관람을 위한 단체예약 문의는 (063) 430-4206으로 가능하다. 축제기간 동안 유치원, 초·중등 학생이 단체 방문할 경우 과자 등 간식꾸러미가 제공된다. 수돗물 홍보영상 시청 후 퀴즈를 맞힌 학생에게는 별도 상품이 지급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명‘용담댐과 추억만들기’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기간 내 물문화관을 방문해 인증사진을 찍어 제출하면 된다. 행사기간 경과 후 재방문해 인화·전시(2층 카페)된 인증사진을 확인하면 소정의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채봉근 지사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및 수질보전 활동을 전개해 물에 대한 소중함을 지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