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4-19 00:16 (금)
“전북교육청 자사고 평가 기준, 사실상 상산고 죽이기”
“전북교육청 자사고 평가 기준, 사실상 상산고 죽이기”
  • 김보현
  • 승인 2019.03.19 20:39
  • 댓글 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애향운동본부, 19일 성명서 발표
19일 상산고 총동창회와 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가 전주종합경기장 네거리에서 자사고 평가 부당성 홍보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조현욱 기자
19일 상산고 총동창회와 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가 전주종합경기장 네거리에서 자사고 평가 부당성 홍보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조현욱 기자

전북애향운동본부(총재 임병찬)가 전북교육청의 ‘자사고 재지정 평가계획’과 관련해 독선적이고 불공정한 평가라는 여론의 반발을 무겁게 받아들여 즉각 수정하라고 주장했다.

단체는 19일 성명서를 내고 “도교육청은 불합리하고 불공정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공감할 수 없는 ‘3불(不) 평가지표’”라며 “전북만 다른 지표기준에 대해 대통령 공약을 반영한 교육감 재량이라는 입장은 사실상 표적사살, 상산고 죽이기”라고 밝혔다.

▲ 임병찬 전북애향운동본부 총재
▲ 임병찬 전북애향운동본부 총재

전북애향운동본부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정책에 두 개의 잣대가 있어선 안 되며, 그 잣대가 지역의 분란과 갈등을 촉발해서도 안 된다”며 “교육감의 정치성향·교육철학에 따라 정책을 펼친다 해도 자신의 원칙과 철학만 고집해 사회적 분파를 일으킨다면 그것은 독단과 독선이 된다”고 말했다.

이들은 상산고 학부모와 졸업생 등의 외침과 지역 내 갈등을 중재하려는 정치권의 우려를 도교육청이 헛되이 들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 자사고 평가가 시도교육청의 권한이라 해도 존폐 여부는 교육부의 최종 동의가 필요한 사항이어서 이대로 갈등이 지속된다면 법적 소송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이에 교육부도 명확한 입장과 기준을 밝혀 지역 갈등과 마찰 해결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떠넘기지 마세요 2019-03-24 20:55:54
교육청은 교육부에 넘기고 교육부는 교육청에 넘긴다.
교육감은 공정하지 못한 잣대로 평가하려 한다. 잘못을 따지려해도 만나주지도 않는다. 무능으로 똘똘뭉치고 책임 떠넘기기만 난무한다.
명문 상산고. 어렵게 시험보고 합격해서 들어온 학생들은 혼란스럽다. 수험생이 된 아이 엄마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떨리는 데 자사고 지정 취소에 흔들리는 학교를 바로잡아야하는 상황에 학부모들이 거리로 나섰다. 서로들 가슴이 먹먹해서 전북교육청 앞에서 자꾸 흘러내리는 눈물을 닦아냈다. 불통 김승환 교육감은 그날 연차를 냈다는 말에 미세먼지속 시위현장에서 너도나도 울분을 터트렸다.
정치가 우선인 불통 교육감 그리고 책임회피 교육부는 각성하고 형평성 잃은 상산고 교육정책 바로잡아라.

리더와보스 2019-03-24 16:48:54
지금 전북 교육감 김승환은 깡패 집단의 보스와 뭐가다른가? 우리 상산고 학생들은 열심히 학문과 지성을갈고 닦아 이 사회의 진정한 리더가 될터이니~제발그 무식하고 공정치 못한 행보를 그만둬라!!

냄새나는 그 입들~ 2019-03-24 16:39:31
어이~나랏일들 보는 교육에 관계되는 모든 양반들~그냥 당신들 제발 아무일도 하지마~너네가 초등 저학년 영어 방과후 없애더니 사교육 더 활성화 되니까다시 올해 2학기부터 시행한다하고 ~지금 애들이랑
학부형들 데리고 장난해? 유은혜ㆍ조희연ㆍ김승환ㆍ천호성등등등 너네 그냥 아무일도 하지마~교원평가받자고하면 선생들부터 도망가는 대한민국!!!
공정치못하고 불합리한 기준평가로 적법한절차없이자사고폐지하려는대통령공약열심이행중인전북교육감김승환~5 년,4년씩해먹고나가면땡인 업적만드느라정신없는 문제아대통령과 그의수하들~가난은 나랏님도 못구하니 최저시급올려놔서 나라경제망치지말고 애들이좋은교육받아야너희들처럼안되니,똑같이못하는놈100 명키우자말고1명일지라도인재를키워내는것이자원빈국한국이할일이여!!!!평준화같은개같은소린집어치우고~!!

비비안홍 2019-03-23 20:18:34
전북교육감 김승환씨 아이들 보기 부끄럽지 않을까요?

불통교육감 2019-03-23 20:16:09
뒷골목 깡패들이나 하는 짖을 전북교육감이 하네요
막무가내로 밀어붙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