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6 21:00 (수)
순창 풍산면 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밑반찬 지원
순창 풍산면 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밑반찬 지원
  • 임남근
  • 승인 2019.03.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풍산면 권역(풍산면, 유등면, 금과면, 팔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가 가정형편이 어렵고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비를 신청, 지역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실시하게 된 것이다.

지원대상자는 각 면별 협의체에서 실태조사와 자체 심의를 거쳐 결정했다.

이와 관련 지난 20일을 시작으로 오늘 10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마다 20가구에 대해 영양을 고려한 4~5종의 계절반찬을 가정에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한다.

또 이를 통해 협의체는 어려운 이웃을 찾고, 보살피는 인적안전망 체계를 구축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할 뿐만 아니라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밑반찬을 전달받은 정모 할머니는 “혼자 반찬 해먹기가 어려워 끼니를 대충 때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영양 많은 반찬을 나눠주시니 참 좋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풍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동기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어려운 이웃들의 식사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노력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형구 풍산면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힘써주시는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개발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