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6 20:59 (수)
[전북의 재발견] 전북 군산의 숨은 트레킹 명소 대장봉 일출 트레킹
[전북의 재발견] 전북 군산의 숨은 트레킹 명소 대장봉 일출 트레킹
  • 기고
  • 승인 2019.03.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뚜벅뚜벅 전북 여행

"군산 대장봉에서 즐기는트레킹 여행"

한 짐 가방을 메고 배낭여행을 다니던 시절. 남다른 분위기의 프로 여행가에게 들은 말이 있습니다. 진짜 아름다운 여행지는 섬 여행이라고. 그때부터였습니다. 섬으로 여행 갈 때면 마음이 설렜던 게. 섬은 내가 좋아하는 자연이 가득한 곳이었습니다. 산길을 걷는 코스부터, 아름다운 바다까지. 이 모든 것이 완벽했던 곳. 군산의 아름다운 자연 여행지 장자도의 대장봉 트레킹 코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장자도
대장봉은


 군산의 아름다운 자연여행지 대장봉. 이 봉우리를 소개하려면 장자도와 장자도가 속해있는 고군산군도를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군산군도는 군산에 딸린 군도입니다. 무녀도와 선유도 신시도와 방축도 등 63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 장자도는 인구 70명 정도의 작은 섬입니다. 대장봉은 이 작은 섬에 우뚝 솟은 142M 봉우리로 바위로 되어 있습니다. 대장봉까지 오르는 길은 2~30분가량 소요되며 할매바위를 포함해 고군산군도의 멋진 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고군산군도
대중교통 정보

<비응항 행>
 군산역 출발 : 7번 (매시 20분)/ 83번 (매시 15분)
 군산 시외버스 터미널 출발 : 7번 (매시 52분)
 근대역사박물관 출발 : 97번 (매시 50분)

(신시도/무녀도/선유도/장자도는 비응항 환승장에 하차 후 매시 40분에 출발하는 99번 이층 버스를 타야 합니다.)

 

이른 새벽의
장자도

마침 비가 오고 다음 날 날씨가 좋을 거란 예상에 군산 시내에서 새벽 4시부터 장자도를 향해 달렸습니다. 장자도의 안쪽까지 들어갈 순 없지만,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 주차를 하고 대장봉을 향해 걸어 갔습니다. 이정표가 잘 되어있기 때문에 어두운 밤에도 길을 잃을 염려가 없습니다.

 

대장봉을 향해
오르는 길

아직 해가 채 뜨지 않은 어두운 밤 대장봉을 향해 올랐습니다. 이정표를 보면 대장봉으로 가는 방향과 할매바위로 가는 이정표 방향이 있습니다. 저는 대장봉 이정표 방향으로 올랐지만 이른 새벽에 오른다면 할매바위로 오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장봉으로 오르는 길은 바윗길이 많은 반면, 할매바위로 오르는 길은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해가 뜰 시간이 다가오니 점점 하늘이 밝아 옵니다. 약 20분쯤 올라 대장봉에 도착하니 일출 시간이 약 10분 정도 남았고 일출을 감상할 적당한 포인트를 찾았습니다.

 

대장봉의
일출

7시 30분이 조금 넘자 저 멀리 수평선 끝으로 붉은빛이 올라오고 곧이어 붉은 해가 올라옵니다. 바로 이 순간을 위해 힘들어도 이른 새벽에 일어나 이곳으로 달려오는 이유겠죠. 한참을 앉아 이곳에서 이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봅니다.

한참이나 앉아 넋을 잃고 해가 뜨는 모습을 바라보다, 슬슬 대장봉을 내려갑니다. 올라가는 길과는 반대로 할매 바위 구간은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편하게 올라오고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간직한
할매 바위

장자도의 또다른 볼거리 할매 바위. 장자 할머니 바위는 마치 여자가 아기를 업고 밥상을 들고나오는 형상입니다. 슬픈 전설이 깃들어져 있는 이 바위를 보며 사랑을 약속하면 사랑이 이루어지고 배반하면 돌이 된다고 하는데, 믿거나 말거나 연인과 함께 온다면 이곳에서 사랑을 약속해 보길!

전라북도 군산은 여행지가 참 많은 곳입니다. 우리의 슬픈 역사를 간직한 곳이기도 하죠. 군산의역사가 깃든 도시여행도 좋지만, 군산까지 왔다면 아름다운 자연을 보러 고군산군도에 가보는 건 어떨까요? 장자도의 대장봉은 왕복 1시간 정도의 짧은 코스로 조금만 올라가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죠. 친구 혹은 연인 그리고 가족들과의 여행까지. 누구와 함께 와도 좋은 곳. 이번 주말은 대장봉에 한번 가보시죠!

/글·사진 = 전북 블로그 기자단 윤병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