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7 21:06 (목)
상쾌한 산행…‘제4회 도지사배 등산대회’ 성황
상쾌한 산행…‘제4회 도지사배 등산대회’ 성황
  • 천경석
  • 승인 2019.04.01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산악연맹 주최, 2000여명 참석

전북산악연맹이 주최한 제4회 도지사배 등산대회가 성황을 이뤘다.

지난 31일 오전 10시부터 남원 솔바람 건강길 덕음산 일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이환주 남원시장, 윤지홍 남원시의회 의장, 이용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14개 시·군 산악연맹 및 산악단체 동호인 등 20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번 대회는 전국 생활체육 등반대회 선수 선발전을 겸해 이뤄졌으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 건전한 산악문화 정착과 산악동호인들의 우호증진 및 건전한 산악문화 정착 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와 새만금 공항 건설 성공 기원을 위한 참가자들의 결의문 채택도 이뤄지며 의미를 더했다.

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춘향골 남원의 전통 미와 현대적 편익시설을 갖춘 춘향테마파크와 천년 사랑을 맹세하는 사랑의 광장을 비롯한 덕음산에서 애기봉, 달봉, 천문대로 이어지는 건강 솔바람 길을 걸으며 호연지기를 길렀다. 산행을 마치고 나서는 참가자들의 화합과 우호 증진을 위한 축제의 장도 마련돼 화합과 우정을 나눴다.

김성수 전북산악연맹 회장은 “안전사고 없이 즐거운 산행을 해 준 참가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산을 통한 행복과 감동을 나누기에 더할 나위 없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전북산악연맹과 남원산악연맹이 주관하고, 전라북도와 남원시, 전북체육회, 남원시체육회, (주)콜핑, 삼원중공업, 한원컨벤션, 아이푸드, 웨스틴 마린 등이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