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9 09:38 (수)
진안군, 안호영 국회의원 보좌진과 정책간담회
진안군, 안호영 국회의원 보좌진과 정책간담회
  • 국승호
  • 승인 2019.04.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예산, 중앙공모 및 현안사업 건의

진안군이 9일 안호영 국회의원 보좌진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 군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및 공모사업 등에서 국회 차원의 협조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안 의원이 적극 앞장서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군은 내년도 국가예산 및 생활SOC 9건, 공모 및 현안 12건(7개 분야) 등에 대해 사업의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저극적인 대응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건의된 사업은 △사물인터넷(IoT) 무선통신서비스망 연계 구축 △가족행복지원센터 건립 △토탈관광체험센터 콘텐츠(VR·AR 등) 기능 보강 △생활자원 회수센터 건립 △역사·문화 탐방 힐링 프로젝트 △도시재생(청년문화거리 조성) 뉴딜 △소규모하수처리장 지능형 통합운영관리시스템 구축 △구룡 농어촌마을하수도 설치 △구량천 인공습지 비점오염 저감 △진안 문화예술종합회관 건립 △진안고원 하늘길 3H 조성 등이다.

특히 비중 있게 건의된 사항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주여건 개선과 인구 증가를 위한 기반조성 등 정부가 내세우는 생활SOC사업이다. 간담회에선 오랫동안 공들여 준비한 도시재생과 투자선도지구 등 대규모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공조가 강력히 요청되기도 했다.

또 마이산 중심의 관광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한 각 분야 공모는 물론 국가예산 사업 확보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건의되기도 했다.

백승엽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사업담당 팀장 등 실무진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날 간담회에는 안호영 국회의원의 보좌진 및 더불어민주당 진안군협의회 관계자 10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