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6 21:00 (수)
전북체육회,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출전…“소년체전 관심 가져주세요”
전북체육회,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출전…“소년체전 관심 가져주세요”
  • 천경석
  • 승인 2019.04.14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주간행사 맞아 참여… 전국소년체전도 홍보

오는 5월 전북 일원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홍보하기 위해 전라북도체육회가 14일 열린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에 출전했다.

도 체육회는 제57회 체육주간을 맞이해 임직원과 종목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건강코스(5km)에 참여했다.

체육주간은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매년 4월 마지막 주간에 실시하는 것으로, 정부 기관과 자치단체, 직장, 학교 등에서 자체 실정에 맞게 체육행사를 실시하도록 하는 주간이다. 올해의 경우 충북 일원에서 펼쳐지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4월25~28일) 일정과 겹쳐 체육행사를 앞당겨 진행하게 됐다.

도 체육회는 체육주간을 맞아 직원 간 소통과 화합 등을 돈독히 하기 위해 자체 체육대회 또는 봉사활동(등산로·천변 쓰레기 줍기 등)을 펼쳐왔다.

이번 주간에는 ‘함께하는 동행 체육’ 실현을 위해 도내에서 진행되는 국제 규모의 대회에 출전해 엘리트 선수와 마라톤 동호인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단순히 마라톤대회에 출전하는 것이 아닌 다음 달 익산시 등 도내 일원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홍보에도 앞장섰다.

전북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체육주간 행사를 뜻깊게 치르기 위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체육을 통해 하나 되고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