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4-21 16:23 (일)
전주발 드론축구, 국제 경기종목 채택
전주발 드론축구, 국제 경기종목 채택
  • 최명국
  • 승인 2019.04.1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국제항공연맹 주최 대회서 시범경기
올림픽에서도 선보일 가능성 열려
전주시, 국외 선수단·지부 확장 추진

전주시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드론축구가 국제항공연맹의 경기종목으로 채택됐다.

이에 따라 오는 ‘2025 전주 드론축구 월드컵’ 개최에 청신호가 켜진 동시에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주관하는 올림픽에서도 드론축구를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다.

전주시는 최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국제항공연맹(FAI) 모형항공기위원회 국제회의에서 ‘드론축구 규정’이 채택되면서 향후 항공스포츠 국제대회에서 드론축구를 개최할 수 있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채택된 드론축구 규정은 그동안 ㈔대한드론축구협회에서 각종 대회를 개최하면서 제정·보완한 것이다.

이에 따라 2025 전주 드론축구 월드컵 개최를 위한 추진동력이 커지는 것은 물론 향후 국제경기가 전주시의 규정대로 진행되는 등 전주가 명실상부 드론축구 종주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관련, 김승수 전주시장이 협회장을 맡고 있는 대한드론축구협회는 한국모형항공협회와 드론축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모형항공협회 내 드론축구 분과를 신설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국제항공연맹이 주최하는 ‘드론레이싱 마스터즈대회’가 오는 10월 제주도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드론축구도 공식 국제 시범경기로 첫 선을 보이게 된다.

또 전주시와 대한드론축구협회는 전국드론축구대회 및 해외 선수단 초청 경기 등을 통해 전국 조직망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국외 선수단과 지부를 확장 설립할 계획이다.

한편, 1905년 설립된 국제항공연맹은 국제 항공스포츠와 관련된 각종 경기대회를 승인·주최하고 종목별 경기규정을 제정·보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