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6 20:59 (수)
전북산악연맹 “도민 소중한 인명 보호, 산악 안전사고 예방 위해”
전북산악연맹 “도민 소중한 인명 보호, 산악 안전사고 예방 위해”
  • 천경석
  • 승인 2019.04.1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도민산악안전 등반대회’ 순창 강천산서 개최

전북산악연맹이 도민의 소중한 인명보호와 산악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한 ‘2019 도민 산악안전 등반대회’가 14일 순창 강천산 일원에서 산악동호인과 발달장애인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대회는 최근 등산객들의 안전 불감증과 무분별한 산행, 기후변화 등으로 인해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악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도민의 소중한 인명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강천산 일원에서 열린 대회는 1코스(매표소-강천사-현수교-신선봉(전망대)-강천사-매표소)와 2코스(매표소-강천사-구장군폭포-산상산-구장군폭포-강천사-매표소)로 실시했다.

도민과 산악가족들은 발달장애인과 함께 호남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강천산을 오르며 호연지기를 느꼈고, 등산하면서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안전산행문화조성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산악안전 등반대회를 마친 뒤에는 전북산악연맹 구조대원들의 심폐소생술과 응급구조에 대한 시연과 함께 산악가족들의 우정과 화합을 위한 축제와 경품추첨도 이어졌다.

이번 산악안전등반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은 2일부터 29일까지 충주에서 개최되는 전국 생활체육 대축전 등산대회 대표선수로 출전한다.

전북산악연맹 김성수 회장은 “도민 산악안전 등반대회는 전북산악연맹의 가장 중요한 핵심 사업으로 산을 통해 도민의 건강은 물론 산악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등산 동호인들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안전한 산행수칙도 반드시 알아둬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