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5-25 11:29 (토)
완주군, ‘찾아가는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서비스’ 실시
완주군, ‘찾아가는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서비스’ 실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9.04.1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피해 예방 교육과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한다.

17일 완주군은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전라북도와 공동으로 ‘찾아가는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 및 이동 상담,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오는 19일 고산면 일대에서 오전 10시부터 15시 30분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고령자‧다문화가족‧농업인 등 사회배려계층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고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고령자를 울리는 소비자 피해사례 및 예방법’과 ‘피해 발생 시 대처요령’ 등에 대한 소비자 법률상담이 열린다.

또한, 고산미소시장 주차장 일원에서는 협업 기업인 자동차 5개사(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와 가전 5개사(삼성, LG, 쿠쿠, 쿠첸, 풍년)가 자동차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국석유관리원에서는 자동차 석유 품질 검사 서비스를 한다.

완주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소비자 권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참여기업의 상생과 나눔의 가치실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