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9 11:31 (수)
원광대, 원광미래혁신위원회 출범식
원광대, 원광미래혁신위원회 출범식
  • 엄철호
  • 승인 2019.04.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총장 박맹수)가 대학 구성원 참여 및 주도로 대내외 위기 극복과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는 숙의형 대학경영 실천을 위한 ‘원광미래혁신위원회’를 발족하고, 지난 24일 출범식을 가졌다.

발전계획 및 재정, 학생 및 교육, 연구 및 산학협력, 행정 및 시설환경, 입시 및 국제화 등 5개 분과로 구성된 원광미래혁신위원회는 구성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본부 기관장을 제외한 일반 교수와 법인 팀장, 행정부서 과장들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대내외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대학경영을 극복하기 위한 대학운영 상황 진단 및 미래 발전전략 도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융복합 기술 등 산업구조의 가변성 증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대학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최근 ‘4차 산업혁명과 대학의 미래’를 주제로 이현청(전 상명대 총장) 한양대 석좌교수를 초청해 제1회 포럼을 열어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박맹수 총장은 출범식 인사말에서 “모든 상황이 큰 위기에 있다 하더라도 여러 사람이 지혜를 모아 아이디어를 내고, 그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거둔다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며 “앞으로 10년, 30년, 100년 후에도 지속 가능한 원광대가 되도록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최대 목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