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24 15:03 (수)
K-water 용담지사-진안군, 용담호 부지 홍수터에 꽃밭조성 협약
K-water 용담지사-진안군, 용담호 부지 홍수터에 꽃밭조성 협약
  • 국승호
  • 승인 2019.04.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용담지사(채봉근 지사장)와 진안군(최성용 군수권한대행)이 지난 26일 안천면 관내에 있는 용담호 주변 도로변에 홍수조절용지를 활용한 경관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이른바 홍수터 꽃밭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홍수터란 홍수 때 저수로를 넘쳐흐르는 부분으로 평상시엔 담수되지 않는 곳을 말한다.

군청 부군수실에서 채 지사장과 최 군수권한대행이 참석한 가운데 맺은 이날 업무 협약에서 용담지사와 군은 용담호 부지 내 도로변의 불법 경작을 방지하고 경관초지 조성에 따른 오염원을 감소시키기 위해 5개년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홍수터 부지를 관할하는 안천면은 이날 협약으로 향후 꽃밭이 조성되면 이를 적극 활용해 관내 경관과 환경 개선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농촌중심지사업과 연계하고 한국수자원공사(용담지사)와 긴밀히 협조할 방침이다.

채봉근 용담지사장은 “홍수터 조절용지 경관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 행정, 수자원공사 3자가 모두 상생 협업하는 자립형 지역발전모델의 선진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성용 군수권한대행은 “조성된 꽃길은 주민들에게는 물론 이곳을 경유하는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라며 “면민의 날 또는 농산물 한마당 행사 때 다양한 볼거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