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8 11:47 (화)
[한바탕 전주 즐기기] 2019 전주 국제영화제 '미리보기'
[한바탕 전주 즐기기] 2019 전주 국제영화제 '미리보기'
  • 기고
  • 승인 2019.04.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떠나자 전주여행

2019 전주 국제영화제, 어떤 영화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5월이 다가오면 기다려지고 기대되는 전주의 대표적인 축제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행사인데요. 바로 전주국제영화제입니다. ‘영화, 표현의 해방구’라는 슬로건 아래 동시대 영화 예술의 대안적 흐름, 독립, 예술 영화의 최전선에 놓인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영화제인데요. 올해 20회를 맞은 전주국제영화제는 어떤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다가올 예정인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는 5월 2일 목요일부터 5월 11일 토요일까지 열흘간 영화의 거리 일대와 팔복예술공장에서 진행됩니다. 총 53개국 장편 200편과 단편 74편이 상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막식은 배우 최원영 씨와 한예리 씨가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개막작은 올해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어 각본상을 받은 클라우디오 조반네시 감독의 ‘나폴리:작은 갱들의 도시’가 폐막작은 폭력적인 삶에 찌들어 있던 한 인간이 갱생하는 구원의 이야기가 담긴 기 나티브 감독의 ‘스킨’이 상영됩니다.

영화 상영 프로그램은 총 24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작년에 ‘디즈니 레전더리’로 시작한 아카이브 특별전의 2번째 기획인 ‘스타워즈 아카이브’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된 8편의 스타워즈 에피소드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백년 동안의 한국영화’ 섹션에서는 한국 영화 역사적으로 귀한 가치를 지닌 20세기 영화들과 더불어 21세기 이후 제작된 영화 중 거침없고 도발적으로 제작된 영화들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팔복예술공장에서 진행되는 ‘익스팬디드 플러스:유토피안 판톰’은 비-극장 설치 프로그램으로 작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접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국제경쟁, 한국경쟁, 마스터즈 등 많은 섹션이 준비되어 있으니 성격과 특징이 다양한 작품들을 골고루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화 상영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클래스 부문에서는 영화 상영 이후 영화를 만든 감독 혹은 해당 작품 전문가가 참여하는 강연인 ‘시네마톨로지 클래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화인들의 현장 경험을 생생히 들어볼 수 있는 ‘토크 클래스’ 그 외에도 마스터 클래스, 프론트라인 클래스, 시네마 클래스, 뉴트로 전주 클래스까지 6개의 클래스들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주국제영화제의 대표적인 전시인 ‘100Films, 100Posters’는 팔복예술공장에서 열리며 전주라운지 내 스타워즈 컨테이너에서는 SF영화의 신화인 스타워즈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특별 전시가 진행됩니다.

축제를 더욱 즐겁게 해줄 공연도 빠질 수 없겠죠? 전주 돔에서는 CBS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영화음악 콘서트 ‘스무 살의 봄’ 공연이 진행됩니다. 김경호 밴드, 소란, 알리 등 귀호강을 담당해줄 가수들의 참여가 예정되어 있어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제 관객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한 DJ파티, 스타워즈 OST를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로 감상할 수 있는 스타워즈 뮤직 퍼포먼스, 전북의 사회적경제기업 및 도내 공연팀이 함께하는 버스킹인 전주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전주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영화제 소식과 전주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기는 미니FM 뿐만 아니라 소셜 마켓, 아트 마켓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들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며, 전주라운지, CGV전주고사, 메가박스 전주(객사),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현장 예매가 가능합니다. 개/폐막작을 제외하고는 온라인 매진인 경우에도 현장 판매분이 배정되어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가격은 개/폐막식, 심야상영, 마스터 클래스는 15,000원, 시네마/토크 클래스는 10,000원, 일반 상영은 7,000원, VR시네마는 5,000원입니다. 서포터즈, 국자유공자, 장애인, 실버, 전주 시민 및 전주지역 대학생, 지프지기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되었으니 꼼꼼히 확인하시어 할인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영화의 거리, 고속버스터미널, 팔복예술공장을 노선으로 하는 셔틀버스가 20분 간격으로 운행될 예정이오니 교통혼잡을 피하기 위해 셔틀버스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영화제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http://www.jiff.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로 20살을 맞이한 전주국제영화제! 매년 더 새로워지고 한층 더 성숙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올해도 역시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설렘이 가득한 따뜻한 봄날, 전주국제영화제를 즐기시며 좋은 추억, 행복한 기억 남기시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만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