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7 00:00 (목)
제14회 군산꽁당보리축제 5월 3일 개막
제14회 군산꽁당보리축제 5월 3일 개막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9.05.0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까지 4일간 보리밭 초록의 향연 펼쳐

제14회 꽁당보리축제가'보리향기를 찾아 떠나는 군산여행'이라는 주제로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미성 국제문화마을 입구 드넓은 보리밭에서 초록의 향연이 펼쳐진다.

전국 최대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군산흰찰쌀보리가 보리이삭을 터트리기 시작하며 축제장이 온통 초록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것.

군산시는 올해로 14살이 된'군산꽁당보리축제'행사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전통놀이, 공연행사 등 체험 콘텐츠를 한층 강화했다.

이번 축제는 푸른 융단처럼 펼쳐지는 보리밭 사잇길을 걸으며 연인과의 추억과 낭만적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보리밭 경관조성했다.

또 가정의 달을 맞아 12개 체험마당에서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70여개의 프로그램을 구성해 관람객의 오감만족이 기대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꿈과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꽁당보리 어린이 콩쿠르 경진(3일)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4일) ▲어린이글짓기대회(5일)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힘내라 군산! 특별공연(4일 김혜연, 박상철, 5일 임창정, 6일 노라조)으로 신명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기간 동안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원예작물 화분 분양과 군산쌀 특별할인행사, 로컬푸드 농산물 직거래, 군산수제맥주 시음회, 동네빵집이 참여하는 보리빵'보리진포'홍보관, 군산농업홍보관 등이 운영된다.

'엄마랑 아빠랑'코너는 물고기잡기, 손모내기체험, 잔치마당으로 구성하여 어렸을 적 추억을 되살리게 했다.

연날리기, 활쏘기, 윳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놀이로 가족과의 정겨운 이야깃거리를 만들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전국민이 보리산업의 메카 군산의 꽁당보리축제장에서 색다른 체험과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