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5-22 00:01 (수)
순창군 미래발전기획단 본격 출범
순창군 미래발전기획단 본격 출범
  • 임남근
  • 승인 2019.05.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군정발전을 위한 씽크탱크 역할을 하게 될 ‘순창군 미래발전기획단’이 위촉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지난 7일 대전 롯데시티호텔 연회장에서 열린 이번 위촉식 및 1차 회의에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기획단 위원과 관련 실과소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미래발전기획단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공동위원장과 분과위원장 선출 및 향후 기획단의 역할과 운영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일반행정과 농업농촌, 문화관광, 보건복지, 발효미생물 등 총 5개 분과 48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순창군미래발전기획단의 공동위원장에는 전북대 설경원 교수가, 분과위원장에는 ‘일반행정분과’에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전북대 설경원 교수가 겸임하기로 했다.

‘농업농촌분과’에는 ㈜퍼포먼스웨이컨설팅 오우식 박사, ‘문화관광분과’에는 설정환 전 국회의원 보좌관, ‘보건복지분과’에는 이정재 전 서울대 교수, ‘발효 미생물 분과’에는 유강열 전주 농생명소재연구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앞으로 기획단은 공동위원장을 중심으로 수시 분과위원회를 활성화 시켜 군정현안을 논의하고 정책과제를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또 미래발전기획단이 전국단위의 기획단으로 구성된 만큼 시기와 장소를 국한하지 않고, 실질적인 실무중심의 운영에 중점을 두기로 해 향후 운영이 한층 기대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오늘 위촉된 미래발전기획단 위원 여러분들은 그동안 순창군에 많은 정책자문과 조언을 해주며 오랜 인연을 맺어왔던 각계각층의 전문가들로 대부분 구성돼 있다”면서 “앞으로 순창군이 지금보다 더욱 도약하고 용솟음칠 수 있도록 기획단 위원 여러분들의 최상의 아이디어와 역량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