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5-24 17:21 (금)
[찾아가는 군산이야기] 군산 섬 여행, '야미도' 환상의 트래킹 코스 와 바다낚시 풍경
[찾아가는 군산이야기] 군산 섬 여행, '야미도' 환상의 트래킹 코스 와 바다낚시 풍경
  • 기고
  • 승인 2019.05.1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군산군도 섬 중에서 육지와 가장 가까워 새만금방조제 사업으로 가장 먼저 육지화된 섬 야미도는 서해의 아름다운 노을과 바다낚시로 유명한 고군산군도의 섬 중 한 곳입니다.

야미도는 면적 0.41㎢, 해안선 길이 3.5km이고, 야미도 중심, 높이 156m 산 위에의 전망대에 오르면 고군산군도와 새만금방조제의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시원한 바람 속에 섞여오는 바다 내음이 분위기를 더 합니다.

바운스! 바운스! 절로 가슴이 뻥 뚫립니다.

야미도 전망대로 올라가는 트래킹 코스는 신시도 초등학교 분교 옆으로 올라가는 하프 코스와 새만금방조제 도로 쪽에서 올라가는 풀코스가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새만금방조제 도로 쪽에서 전망대로 올라가는 풀코스 입구로 군산 명품길 구불7-1길 새만금길 중에서 풍경이 가장 뛰어난 코스 중 일부입니다.

야미도 트래킹 풀코스는 1시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트래킹 코스로, 야미도 전망대 데크길 계단을 올라가 간이 전망대 위에 서면 마치 하늘을 향해 뻗은 듯한 파란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새만금 방조제를 볼 수 있습니다.

숲길을 지나 방송국 송신탑을 지나면 멀게는 신시도와 부안 변산반도를, 그리고 발아래로는 야미도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이 전망 좋은 포인트에서는 꼭 여유를 가지고 마음속에 풍경을 담아 가세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힐링도 시간을 가져 보시구요. ^^

바로 눈앞으로 보이는 야미도 전망대로 향하는 길은 초등학교에서 올라오는 길과 만나고 이곳에서 야미도 전망대를 향한 마지막 오름길이 시작됩니다.

야미도 전망대 입구에서 20분 정도면 야미도에서 가장 높은 곳 전망대를 정복할 수 있습니다.

TV, 스마트폰, 모니터에 시달리는 눈에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시원한 풍경...

사진으로는 표현 불가능... 동영상으로 대신해 봅니다.
 


전망대 위에 집을 짓고 살고 싶을 정도랄까요? 그럼 오르내리기가 힘들겠죠?

대한민국 등산, 트래킹 좋아하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군산 구불7-1길 야미도 트래킹 코스!

이제 야미도 항으로 내려갑니다.

풍경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야미도 해안 길에 도착합니다.

야미도는 방파제뿐 아니라 해안 도로를 따라 모두 낚시 포인트인가 봅니다.

주말은 물론 평일도 가족, 친구들끼리 삼삼오오 모여 바다낚시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데요.

낚시 명당?? 지나가는 길에 얼마나 잡았는지 살짝 들여다봅니다. ^^

해안 길을 따라 바닷바람을 맞으며 걷는 길!

아쉽게도 야미도항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네요.

낚시하기 위해 주차장에 가득한 차량을 보면 야미도가 얼마나 낚시하기 좋은 환경인지 알만합니다.

야미도 트래킹 코스와 바다낚시 풍경 소개까지 마무리합니다.

야미도의 참 매력은 말로, 사진만으로는 전부 표현할 수 없습니다.

여기로 오세요~~~!

주말 여행지로 섬 풍경 속에서 바다낚시도 즐기고, 야미도 전망대 명품 트래킹도 하고, 새만금방조제에서 드라이브도 즐기면서 특별하고 즐거운 추억 만들어 가세요.~!

/글·사진 = 신총용(군산시 사이버기자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