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0 00:01 (목)
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 전북도 평가 우수 센터 선정
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 전북도 평가 우수 센터 선정
  • 이재진
  • 승인 2019.05.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이미자)가 2018년도 전라북도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종합평가에서 우수 센터로 선정됐다.

2017년부터 시행한 자원봉사 종합평가는 전북도 14개 지역자원봉사센터의 공정한 지표 속에서 자율적 경쟁을 통한 조직운영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 관리자에 대한 격려 및 인센티브 제공으로 사기를 진작하고자 마련됐다.

평가항목으로는 공무원자원봉사참여도, 국정평가, 조직운영, 공모사업, 도 네트워크 등 7개 항목 10개 지표로 이루어졌다.

평가 결과 전주시, 남원시 등 시 단위 2곳과 장수군, 진안군, 완주군 등 군 단위 3곳이 우수 센터로 선정됐다.

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는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찾아가는 재능나눔 봉사단 운영, 행복나눔 빵굼터 운영 및 군민들이 물건 재사용을 통해 자원낭비를 막고 환경도 보호하자는 대안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아나바다 행복 나눔 장터운영 등 다양한 지역사회의 봉사와 나눔 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미자 센터장은 “작년 8월에 취임하여 올해 이렇게 수상을 하게 되어 너무 영광스럽고, 이 모든 영광은 자원봉사자들이 헌신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실천해 주셔서 얻은 결과다”며 “장수군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더욱더 발전된 장수군자원봉사센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