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7 11:58 (목)
장수군, 여름철 재난대비 자율방재단 간담회
장수군, 여름철 재난대비 자율방재단 간담회
  • 이재진
  • 승인 2019.05.2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21일 여름철 태풍·집중호우 및 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장수군 자율방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장기정 안전재난과장과 권동주 자율방재단장, 각 읍·면 총무 및 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장수군 자율방재단은 7개 읍·면 16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재난대비 예찰활동, 제설작업, 무더위쉼터 점검, 재해예방캠페인 등 군의 크고 작은 재난현장 참여와 군민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자율방재단이 재난예방지역에서 예찰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단복과 조끼 등을 배부했고 올해는 모자를 구입하여 지원했다.

이와 함께 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재난발생시 임무와 역할에 대한 교육, 응급처치법, 재난체험교육 등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권동주 단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재난발생 시 적극적인 활동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하게 되었으며 재난·재해 없는 안전한 장수군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방재단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정 안전재난과장은 “재난·재해 시 지역주민의 안전과 사회 안녕을 위해 자율방재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재난·재해 대비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자율방재단은 재난의 예방·대비 및 복구활동에 앞장서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민간자율단체로 평상 시 재난위험요소에 대한 예찰활동을 펴고 재난 시에는 복구활동 등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