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7 11:58 (목)
‘대한방직 좌고우면’ 질책 받은 김승수 전주시장
‘대한방직 좌고우면’ 질책 받은 김승수 전주시장
  • 전북일보
  • 승인 2019.05.22 20:19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을 놓고 질질 끌면서 좌고우면하는 전주시 행정을 놓고 마침내 지역 국회의원의 준엄한 질타가 이어졌다. 전주 효자동의 전북도청 뒤쪽 대한방직 부지 개발을 놓고 시간만 축내고 있는 전주시의 행태를 비판한 것이다.

전주 을이 지역구인 정운천 국회의원(바른미래당)은 작심한 듯 그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방직 부지 개발과 관련, “(김승수 전주시장이) 잘 할줄 알았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아무것도 안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7만여 평의 대한방직 부지는 전주 신시가지 개발과 전북도청이 건립된 후에도 20년 가까이 석면가루가 날리는 도심 속 흉물로 방치되고 있는 상태다. 이 공장부지 개발계획을 세운 (주)자광은 지난해 11월 ‘전주타워(143익스트림타워) 복합개발 정책제안서’를 낸데 이어 올해 3월 일부 내용을 보완한 계획서를 전주시에 제출했다.

전주시는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해 결정하겠다고 밝혔지만 진척된 게 아무것도 없다. 전주시의회까지 나서 전주시 입장을 요구하고 개발 독촉을 채근하는 일까지 벌어져도 전주시는 느긋하다.

대한방직 부지 개발의 당위성은 시민들도 동의하고 있지만 개발내용을 놓고는 여러 논란이 있을 수 있다. 특혜시비가 일 수도 있다. 이런 점은 개발에 수반되는 당연한 것이다. 특혜시비는 개발이익 환수라는 장치가 있고 도심 환경과 밀도 문제는 검토와 보완을 통해 역기능을 최소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기능을 해야 하는 게 행정이다. 사안이 복잡하다고 해서 미루는 건 책임 있는 행정의 자세가 아니다. 시장은 행정이 이런 일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등 리더십을 발휘할 의무가 있다.

오죽하면 정운천 의원이 “시민 편익시설을 설치하자는데 반대할 사람은 없다고 본다. 대한방직 부지를 마냥 방치할 순 없다.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어 전주시장이 잘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겠는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방기해 지역구 국회의원한테 질책을 들은 김승수 전주시장은 부끄러워 해야 할 일이다.

“시민의견을 수렴할 창구가 있어야 제대로 된 발전과정이 나오고, 시장이 강력하게 나가야 잡음도 해소할 수 있다”는 정 의원의 따끔한 조언을 김승수 전주시장은 귀담아 들을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기중 2019-05-24 08:44:17
새만금도 못하게 한 환경단체 말
무시하고 추진해야!

티난다 2019-05-23 09:11:24
언론이 언론의 길을 포기하면 더이상 언론이 아니다
기업홍보물이고 기자는 기업의 주구노릇을 할 뿐이다
멀리 보고 판단하라 이런 글이 스스로 얼굴에 먹칠을 한다고 생각하지않는건가
자광이 전북일보 주주노릇하면서 이런 글 쓰게하려고 한것 다안다

glocaler 2019-05-22 22:26:21
자광은 대기업이 아니다. 결국 빚내서 투자받고 위험감수하고 전주의 가능성보고 모험을 하는것이다. 사업은 위험을 무릅쓰고 기회를 이용하여 이익을 가져가는 것인데 위험에 대한 댓가를 무턱대고 부당이익으로 취급하는 전주시가 어리석은 것이다. 주식투자와 같은것을...매일 3000천만원 이상이 이자로 나가는걸로 아는데 은행이자로 나갈것을 빨리 개발해 전주시민에게 환원하려는 자광의 계획을 어긋장놔서 시간만끌면 결국은 은행만 앉아서 돈벌고 올해가 지나면 자광도 더이상 이자로 인한 손해때문에 전주시에 주려던 혜택을 줄수 없게 된다. 자광걱정을 해줄 필요는 없으나 전주시민이 혜택 볼 수 있었던것을 김승수가 시간끌면서 다 망친것이 된다. 이로 인한 책임은 다음선거때 반드시 져라! 전주시는 이런 행정때문에 망하는 것이다!

유현옥 2019-05-22 22:12:13
김승수가 시장되고나서 전국노래자랑 열린적없다
전국노래자랑이나 하게해라.

ㅇㄹㅇㄹ 2019-05-22 22:09:14
할 줄 아는게 그저 한옥마을 이장질 이다
김승수는 이장인지
아님 시장인지 리더십을 발휘해라